YF소나타순정상태 하부모습입니다..

2012. 8. 24. 10:29언더코팅&방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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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F소나타하이브리드..

YF소나타 하부순정 상태입니다..

이 차량은 하이브리드인데요 주행음이 너무 심해서 언더바디코팅작업이 필요하여 입고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녹방지코팅개념보다는 소음방지차원의 방음작업을 위주로 작업하것입니다.

 

 

 

 

 

 

YF소나타 하이브리드..

엔진룸..

각부부품의 배열(?)이 차이가 있네요..

 

 

 

 

 

 

 

 

 

 

 

 

 

 

 

 

 

 

 

 

 

 

 

여기는 ..

트렁크 내부입니다..

격벽이며 스페어타이어가 위치한 바닥철판부위등에 방진작업을 병행할것입니다. 

 

 

 

 

 

 

 

 

 

 

 

 

 

 

밧데리..

여기 위치해있네요...

 

 

 

 

 

 

 

 

 

 

 

 

 

 

 

탈착한 머플러..

용잡부위등 부식방지용액 도포할것입니다.

 

 

 

 

 

 

 

 

 

 

 

 

 

뒤휀다와 리어밤바사이에..

나름 흡음재(?)인가 떨림방지 스치로폼인가 부착되어있네요..

 

 

 

 

 

 

 

 

 

 

 

 

 

 

 

 

 

앞휀다..

신슐레이드패드가 있는데요.,..

주행음(타이어음)등을 차단하기엔 역부족입니다...

보강작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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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언더코팅 전문점에서는

일반 타르찌꺼기로 만들어진 무뉘만 "언더코팅"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프레이 캔'타입의 1/3의 가스가 주입된 용제를 취급하거나 적용하지도 않습니다.

색깔만 검정,혹은 회색의 원유 정제후 하위레벨의 타르계열의 값싼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작업후 수시간 이내에..

또는 최대 일주일정도면 녹방지(방청)기능은 기본이며

주행중 차체 미세떨림을 잡아주는 고기능성 방진기능을 포인트로하는 용제들을 사용하고 추천합니다..

 

용량이 중요한게 아니죠..

중량이 중요하고 내구력흡착성,부착성이 인증된 제품들을 추천하는것 입니다. 

이들 용제들의 원가는 허접한 용제들 구입가의 6배이상 차이가 있습니다.

부자재역시 인증된 자재(방진패드,불연성차음재,방음지)등 추가적인 재료가 적용됩니다. 

 

세월이 지나면

혹은 기타 이유로 센터등에 입고되어 차량을 업(up)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손끝이나 드라이버끝부분등으로 언더코팅작업부위를 눌러보거나 긁어보세요..

 

좋은 약제는

촉촉한 느낌으로 어쩌면 말랑말랑(?)한 쿠션있는 느낌으로

차체(철판)부에 완전고착된 상태를 수년동안 상태를 유지하여 그 기능을 수행할것입니다. 

차체의 미세한 진동을 잡아주는 역할과 부식방지(방청)역할을 묵묵히 수행함을 확인하실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