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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12. 15. 11:46유리막코팅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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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5언더코팅,

출고5개월된 뉴SM5차량입니다.

언더코팅개념보다는 하부소음방지차원의 작업입니다..

 

주행음의 차단,

타이어와 노면의 마찰음유입차단,

엔진음,배기음의 차체전달및 차내유입의 방어차원입니다..

하이퀄리티 전문가 언더코팅작업입니다.

 

 

 

 

 

 

 

 

 

 

 

 

 

 

 

 

 

 

 

 

 

 

 

 

 

 

 

 

 

그저그냥..

시커멓고 기름기 번질번질한 ..

골탄계열의 허접한 석유찌꺼기로 저가형태의 언더코팅제(말로만언더코팅제)를 뿌리는게 아닙니다.

 

 

 

 

 

 

 

 

단한번 작업으로 수년,

10년이상 폐차할때까지 재시공할필요없는 용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어떤분들은 3~4년에 다시한번 작업해준다?..절대 그런 용제는 사용해서는 아니됩니다..)

 

용제의 하부 철판도포후

철판과 용제가 일부라도 분리되거나 클랙현상이 생긴다면(즉,공기층이 생길 수 있죠..)

허접용제들은

오히려 그 공간으로 물기와 오염수를 가둘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빈대잡겠다고 초가삼칸 태우는 격일 수 있습니다.

알고 작업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많은 업소들에서 언더코팅 작업에 관심많죠..

제대로된 용제사용와 작업기술을 습득하신 업체에서 작업하셔야 합니다..

 

 

 

 

 

 

 

 

 

 

 

 

 

 

 

 

 

 

 

 

 

 

 

 

 

 

 

 

 

 

 

 

 

 

 

 

 

 

 

 

 

 

 

 

 

 

 

 

 

 

 

 

 

 

 

 

 

 

 

 

 

 

 

 

 

 

 

 

 

 

 

 

 

 

 

 

 

 

 

 

 

 

 

 

 

 

 

 

 

 

 

 

 

 

 

 

 

 

 

 

 

 

 

 

 

 

 

 

 

 

 

 

 

 

 

 

 

 

 

 

 

 

 

 

 

 

 

 

 

 

 

 

 

 

 

머플러는 이미 부식된상태입니다.

외부적인것보다는 내부에서 더 많은 부식이 진행되는되요..

머플러는 엔진작동때 이산화탄소발생으로 소모품'입니다..적정할 일은 아니죠..

 

 

 

 

 

 

 

 

 

 

 

명색이 삼성차,

SM5머플러는 파이프라인전체는 스텐레스재질이네요..

 

언더작업후에...

머플러 코팅작업도 병행했습니다..

녹뱔생이전에 부식방지제 도포하는게 좋은데..

 

 

 

 

 

 

 

 

 

 

 

 

 

 

 

 

 

 

 

 

 

 

 

 

 

 

 

 

 

 

 

 

이제 작업은 끝났습니다..

마무리합니다..

탈착했던 휀다머그가드 부착했습니다..

 

 

 

 

 

 

 

 

하부코팅은

1.무엇보다도 작업자의 도포하는 장비의 핸들링과 마음에서 퀄리티에 영향을 줍니다..

2.언더코팅용제만을 순수하게 품어올려 철판부에 강하게 흡착시킬 수 있는 전용장비(에어리스)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3.업소에 따라서 언더용기에 에어건을 쑤셔넣고 작업하는데요 불필요한 공기+용제가 함께  도포되니 좋을리 없죠.(박리현상 초래)

4.언더코팅용제라 하더라도 다 같은 용제가 아닙니다(용제값이 통상적으로 7~8배차이가 있습니다.)

5.기왕에 딱 한번만 작업하는건데요 녹방지코팅기능은물론이고 방진기능이 포함된 국제적으로 인증된 용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6.멋지게 포장된 허울좋은 용제들이 많더군요(차량 내부에사용하는걸 외부에 추천하고 하부에 적합치않은 용제를 전용용제라하고.)

7.하부코팅의 초기비용은 아까울지모르지만 3년이상 7~8년또는 10년쯤 타실계획있는 차주님들께는 강력추천합니다.

8.언더코팅작업은 대개는 예전에 경험있으신분들께서 새차출고하면서 또다시 필수적으로 작업하시는경우가 많습니다. 

 

 

 

 

 

 

 

 

 

 

 

 

 

 

 

 

 

 

 

 

세월이 지나면

혹은 기타 이유로 센터등에 입고되어 차량을 업(up)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손끝이나 드라이버끝부분등으로 언더코팅작업부위를 눌러보거나 긁어보세요..

 

좋은 약제는

촉촉한 느낌으로 어쩌면 말랑말랑(?)한 쿠션있는 느낌으로

차체(철판)부에 완전고착된 상태를 수년동안 상태를 유지하여 그 기능을 수행할것입니다. 

차체의 미세한 진동을 잡아주는 역할과

부식방지(방청)역할을 묵묵히 수행함을 확인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작업문의 042-252-8648          011-9800-8811

주소검색 대전 중구 대사동 84-23

자동차특화거리 보문산5가에서 한밭운동장(인동,옥천방향으로)120m

 

 

시중에..

많은 언더코팅제가 있지만

각 업소에서는 자기만의 노하우와 스킬로써 작업합니다.

용제의 선택과 적용이나 차음재,흡음재등 사용하는 자재또한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무엇이 정석이냐는 없습니다.

작업자의 경험과 프라이드,스킬에 의해서 작업후 퀄리티는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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