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름'부착에 급급한 착색형 저가썬팅의 일반적 시공형태 입니다.

2011. 5. 25. 12:01썬팅'바로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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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앞유리창 입니다..

전면썬팅을 통으로 한장으로 시공하는데

평면의 필름을 유리창 곡'에 잘맞게 열수축성형하는 공정이 있는데요..

비숙련공으로서 핸들링과 힛건사용및 열적용등 필름수축에 대한 정보가 없는 경우에 소위 찝힘현상'입니다.. 

 

 

 

한두군데가 아닙니다.

이를 어찌 자동차 썬팅이라고 시공하는지요..

착하신(?)차주님..

시공자의 변명(?)에 ..

수개월동안이나  그러려니하고 운행했는데..

열차단은 고사하고 ..

자꾸만 신경쓰여서 도저히 더이상 운행할 수 없다고 하시면서 방문하셨습니다.

 

 

 

 

 

 

 

뉴커렌스차량인데요..

앞율창 하단에 도트매트릭스(일명 점박이..)부분에..

성형이 미숙한 상태로 부착하려니 그림과 같이 들뜸현상이 발생하는데요..

불성사납죠?..  

 

 

 

 

 

여기는..

차량 내부에서(앞쪽을 봅니다..)

정말 그야말로 인내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측면창 입니다..

필름이 유리창끝부분으로부터 약1cm정도나 내려가 있네요..

이미 컷팅(패턴이나 컴퓨터방식으로 재단)된 제품으로 그저 붙이기 급급하다보니..

품격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특정 제품을 비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중요한건..

시공 당시에 차주님께 대잔한 홍보(자랑..)를 했다는겁니다.

열차단,자외선 끝내준다는거죠..

헛빵'입니다.

야간에는 침침하고 탁'한 느낌으로 빽미러 볼 수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미국산 필름 맞나요?..

스펠링..

이상하죠?.

 

 

 

 

 

 

 

 

 

 

 

 

 

 

여기는..

뒷 유리창 입니다..

뉴카렌스는 특유의 유리창 가장자리에 점박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위가 특별하게(?)크죠..

측면부 필름이 모자라죠?..

 

 

 

 

여기는..

앞율치아 룸미러있는 부분..

역시..

둥글게 컷팅된 모습이 어정쩡 합니다.. 

 

 

 

다시한번 봅니다..

완전 제외하고 컷팅 작업되었습니다..

잘못된 전면썬팅입니다..

 

 

 

 

 

 

전부 제거합니다..

기능없는 필름은 오히려 안전운행에 방해될뿐입니다.. 

 

 

 

 

 

왜?..

전문 시공가의 조언을 믿지 않으시려는지?..

왜?.

따라가시는지..

따라가면 좋은점 있나요?..

혼자서 시공점에 방문하셔서 터놓고 일대일 상담하세요..

지금 시대가 어떻습니까?..

전국 어디서등 제품별 공식 시공가격이 있습니다.

혼자 가셔도 됩니다.

매니저(?)와 동행할때 이익은 없는게 제대로된 썬팅을 시공하는 업체의 현실입니다.

믿으십시요.. 

 

다만,선택에 유의할점은

운행할 환경(출퇴근용인지,주간영업을 위주로 운행이 많은경우인지..)

야간 운행이 많은차량인지..

주차여건(주차하는 경우가 지하인지 도로상인지)

아가와 산모가 이용하는 차량인지.

국도,고속도로등 장거리 운행이 많은경우인지등..염두에 두고 필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런저런 특장점등을 면밀히 생각해보고

1.평생 탈색되지않는 기능성 고가의 제품으로 품격있는 썬팅 

2,최소 5년~8년쯤은 운행하는데 무리없고 자외선,태양에너지차단율이 어느정도 있는 제품을 선택시공

3. 3~4년 운행함을 목적으로 시공한면 중저가 제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에..

국제적으로 인증된 필름들은

설령 탈,변색 진행된다 하더라도 착색(저가)필름처럼 완전히 기능상실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감언이설에.

1~2년도 못버티는 정도의 필름으로

당장만 생각하고 저가(착색필름)제품으로 자동차썬팅하신다면 

이와같이 낭패..

명약관화'한 상황이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