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0. 6. 10:17ㆍ언더코팅&방음
.
언더코팅.
I40살룬언더코팅,
I40살룬하부녹방지 언더코팅입니다.
단순한 언더코팅(녹방지차원)의 작업을 초월한
철판부 진동을 방지하는 고기능성 언더코팅 용제를 적용합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언더코팅 ,,
시커멓기만한 타르찌거기로 구성된 1리터당 몇천원하는 용제를 사용하지않습니다.
(공기와함께 용제의 캔에 직접꽂아서 막무가내로 뿌려대는 허접스런 작업이 아닙니다..)
단 한번시공으로
폐차할때까지 기능을 수행하는 독일형(네델란드제)를 적용합니다.
작업후 몇해가 자니도 철판부에 온전고착되어 갈라지거나 깨지지않는 전문용재를 적용합니다..
주행으로인한 철판부의 미세진동까지도 제어(감소)하는 전문용제 입니다.
머플러 탈착합니다.
머플러 상단에 방열판을 탈착하고
I40등 일부차종에서 하단부에 방음을 목적으로 PVC타입의 방음ㅊ\판을 탈착하고 완전하게 용제를 도포합니다.
후범버(레일철판부)까지
완전하게 용제를 도포함으로써 구조상으로도 취약부분이며 작업중 포인트중 하나입니다..
용제도포후..
머플러를 부식방지(내열성용제)를 도포하고 방열판과 머플러를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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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언더코팅 전문점에서는
일반 타르찌꺼기로 만들어진 무뉘만 "언더코팅"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프레이 캔'타입의 1/3의 가스가 주입된 용제를 취급하거나 적용하지도 않습니다.
색깔만 검정,혹은 회색의 원유 정제후 하위레벨의 타르계열의 값싼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작업후 수시간 이내에..
또는 최대 일주일정도면 녹방지(방청)기능은 기본이며
주행중 차체 미세떨림을 잡아주는 고기능성 방진기능을 포인트로하는 용제들을 사용하고 추천합니다..
용량이 중요한게 아니죠..
중량이 중요하고 내구력과 흡착성,부착성이 인증된 제품들을 추천하는것 입니다.
이들 용제들의 원가는 허접한 용제들 구입가의 6배이상 차이가 있습니다.
부자재역시 인증된 자재(방진패드,불연성차음재,방음지)등 추가적인 재료가 적용됩니다.
세월이 지나면
혹은 기타 이유로 센터등에 입고되어 차량을 업(up)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손끝이나 드라이버끝부분등으로 언더코팅작업부위를 눌러보거나 긁어보세요..
좋은 약제는
촉촉한 느낌으로 어쩌면 말랑말랑(?)한 쿠션있는 느낌으로
차체(철판)부에 완전고착된 상태를 수년동안 상태를 유지하여 그 기능을 수행할것입니다.
차체의 미세한 진동을 잡아주는 역할과 부식방지(방청)역할을 묵묵히 수행함을 확인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작업문의 042-252-8648 011-9800-8811
주소검색 대전 중구 대사동 84-23 자동차특화거리 보문산5가에서 한밭운동장(인동,옥천방향으로)120m
시중에..
많은 언더코팅제가 있지만
각 업소에서는 자기만의 노하우와 스킬로써 작업합니다.
용제의 선택과 적용이나 차음재,흡음재등 사용하는 자재또한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무엇이 정석이냐는 없습니다.
작업자의 경험과 프라이드,스킬에 의해서 작업후 퀄리티는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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