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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3. 12. 11:43언더코팅&방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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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30언더코팅

뉴i30언더코팅 작업입니다..

신형i30차량인데요 첨단의 전자장비가 고급형이네요..

 

자..

지금부터

i30언더코팅작업의 일부를 올려드립니다..

 

차주님께서..

믿거니하고 차량 맡겨두고 업무보시러 가셨죠..

그러니 더 잘해드려야죠..

 

 

 

 

 

 

언더바디코팅작업은

업소별로 또는 시공점(시공자)의 서로다른 원칙이 있을텐데요

이들은 사용하는 용제나 부자재 그리고 시공패턴이나 마인드,노하우,경력,비용에서 서로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휀다속에

방진패드의 부착이나 차음재의 적용으로 

주행중 엔진의 진동원,소음원을 미연에 최대한 차단하고 

언더코팅제의 도포작업으로  

1.부식방지(녹방지)을 한번작업에 덤으로 얻게되고

2.차량가치를 상승시키고

3.쾌적한 차내공간은 안전운행에 기여하게되니

 

더이상

언더코팅(하부코팅)

휀다방음방청작업을 뒤로 미룰 수 없는 이유이며 목적이기도 합니다.  

 

 

 

 

 

 

 

 

앞휀다 내부는

방진패드와 차음재(불연성)를 부착하고

언더코팅용제를 또다시 도포함으로써 타이어음이나 휀다판넬의 진동음을 차단하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또한..

틈새틈새와 철판의 연결(용접)부는 더욱 섬세한 용제도포로 부식을 방지합니다.

이음새는 언제나 녹발생과 미세진동의 근원지 입니다..  

 

 

 

 

 

 

 

 

쇼바마운트상단부..

고급의 언제용제(방진제)를

두껍게 도포함으로써 용제가 완전건조되면 코너링시나 요철부위를 지날때 핸들부의 충격(진동)을 차감해줍니다..

느껴보세요..

확실히 좀더 다른 느낌으로 기분좋아질겁니다.  

 

 

 

 

 

 

 

 

 

 

 

 

 

 

 

 

 

 

 

휀다하단끝부분등..

대체로 철판의 하단부는

겨울철 염화칼슘이나 염수,오염수로부터 노출되기 쉬운곳이죠.

머그가드로 감싸여있으니

부식진행이 제일발리 나타나는곳입니다..  

 

 

 

 

 

 

 

 

 

 

 

 

 

 

 

 

 

 

 

 

 

 

 

 

 

 

 

머플러를 탈거하면

차대 상단부에 방열판까지 완전 탈거하고 용제도포합니다.  

몸통부분이니 철저하게 용제도포합니다.

 

 

 

 

 

 

이차량은..

전자식이네요?...주차브레이크...

예전엔 중앙에 두군데 원형마감재 보이죠?..

조기로 싸이드케이블이 지나는 길목(?)이었죠...  

 

 

 

 

 

 

 

 

 

 

 

 

 

 

 

 

 

 

 

 

 

 

 

 

 

 

 

멤버철판부..

쉽게 녹발생합니다..

용접부라서 그렇습니다..

빠짐없이 용제도포합니다...  

 

 

 

 

참..

멤버강화용 부싱?..

차주님께서 공동구매로 구입해오셔서 무상장착해드렸습니다.

처음이라...

헛갈렸는데 길건너 카센터가서 장착했네요..

모든게 알고나면 쉬운일인데..

그쵸?..

효과는 괜찮을것 같았습니다.

볼트와 넛트의 유격을 잡아주는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것 같고  부싱자체의 소재가 철판부싱이 아니라서 괜찮을것 같았습니다.

 

 

 

 

 

 

 

 

 

 

 

 

 

 

 

 

 

 

 

 

 

 

 

 

 

 

언더용제도포 끝났습니다..

머플러상단에 방열판을 원위치 부착하고

머플러도 장착합니다.

이제 언더코팅작업은 거의 끝나는 공정입니다.  

 

 

 

 

 

 

역시..

부식방지 코팅제 머플러에 도포합니다.

머플러부위는 영원하지 않습니다..

내부에서 부식되고 소음발생되면 아마10만km는  운행해야할까요?..

소모품입니다..  

 

 

 

 

 

 

 

 

 

 

 

 

 

 

 

 

 

 

 

 

 

 

캘리퍼도색까지..

이쁘죠?..

내열성 독일 듀플리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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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언더코팅 전문점에서는

일반 타르찌꺼기로 만들어진 무뉘만 "언더코팅"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프레이 캔'타입의 1/3의 가스가 주입된 용제를 취급하거나 적용하지도 않습니다.

색깔만 검정,혹은 회색의 원유 정제후 하위레벨의 타르계열의 값싼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흔히 몇통뿌려주나요?.

아무 의미없는 질문이며 오히려 바보취급당하기 쉽죠.

용량이 중요한게 아니죠..

철판에 고착력과 흡착성,내구력 인증된 제품들을 추천받는게 중요합니다. 

한번시공으로 폐차할때까지 완전한 녹방지기능을 수행하고

주행중 미세떨림음을 차내유입을 방어,차단하는 기능성언더코팅용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들 용제들의 원가는 허접한 용제들 구입가의 6~12배이상 차이가 있습니다.

인증된 자재(방진패드,불연성차음재,방음지)를 시용하여  안전과 기능,효과에 포인트를 두고 작업합니다. 

 

세월이 지나면

혹은 기타 이유로 센터등에 입고되어 차량을 업(up)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손톱이나 드라이버끝부분등으로 언더코팅작업부위를 눌러보거나 긁어보세요..

 좋은 약제는 촉촉한 느낌으로 어쩌면 말랑말랑(?)한 쿠션있는 느낌으로

차체(철판)부에 완전고착된 상태를 수년동안 상태를 유지하여 그 기능을 수행할것입니다. 

차체의 미세한 진동을 잡아주는 역할과 부식방지(방청)역할을 묵묵히 수행할것입니다.

 

 

작업문의 042-252-8648          011-9800-8811

주소검색 대전 중구 대사동 8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