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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4. 20. 19:17언더코팅&방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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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코팅 작업입니다..

뉴SM5차량으로 출고후 곧바로 입고된 차량은 아닙니다..

때문에..

차주님이랑 열심히 흙가루랑 이물질 제거해습니다.

아니,차주님이 거의 했습니다..

 

토요일..

아침일찍부터..

가랑비와 진눈개비..

봄철에 전혀 어울리지않는 눈까지 내렸습니다.

하지만..

후회할 제가 아니죠..

물기제거하고 최적의 준비를 마치고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태령자동차.

작업전 하부모습은

왼쪽큰메뉴"언더코팅,방음,방청필요성"게시판에 올려놓앗습니다.

 

이작업은..

누가 옳다 그르다..

잘한다..

잘못된 작업이다"..라는 내용을 떠나서..

그저그냥 작업공정을 차주님께(자리비운...)알려드리고

혹 참고하시려는 차주님들께 보여드리기위한 게시판이며 게시물임을 알려드립니다.

딴지..

기타 내용으로

 비방,펌하하는 뒷담화는 금지하여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태령자동차.

나름대로의 경험과 스킬로 작업하였습니다,

아직까지..

A/S,불만족등으로(언더방음건으로 )재방문하신 차주님은 없으셨습니다.

한분한분 모두에게 최선을 다한 작업이었으니까요...

 

 

 

 

 

태령자동차.

대개는 이런부분까지(엔진밑 언더카버탈착후..)신경쓰는 경우는 드물죠..

워낙이 관심많으신 차주님이시고 비오는 토요일주말에 뒤에 기다리는 작업도 없어서.

샮의 이야기..

건축,건설부분에 많은부분의 정보와 도움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그 값을 치루는게 마땅하다싶어서...

어쨓든 하부에 보이는부분은 최대한 언더용제를 도포하는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

 

 

 

 

 

 

 

 

 

 

 

 

 

 

 

 

 

 

 

 

 

 

 

 

 

 

가장 불쾌하고 신경을 거스르는 소리는 

운전석과 조수석등(앞휀다쪽),엔진룸하단으로부터 유입되는

엔진음이나 타이어음은(도로면과 마찰할때 발생하는 잡음)주행할때는 상시적이서 

스트레스를 높여주는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주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도로요철부위를 통과할때 발생하는 구동계진동과

고속도로뿐만 아니라 시내주행에서도 차량하단(하체)철판부등의 미세진동,떨림현상은

차내로 유입되어 쾌적한 차내환경을 방해,악화시키므로 운전자,동승자에게도 감정을 불쾌하게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동승자나 가족등 탐승자와 대화조차 힘들게할정도로 심한 경우도 있습니다.

 

 

 

 

 

 

 

 

 

 

 

 

 

 

 

 

 

 

 

 

 

 

 

 

 

 

 

 

 

 

 

 

 

 

 

 

 

 

 

 

 

 

 

 

 

 

태령자동차.

후방에..

범버밑 레일등에도 취약한 경우를 보았기에.

충분하게 언더용제를 도포하여 10년후에도 이런저런부분에 부식없도록 작업하였습니다..

 

 

 

 

 

 

 

 

 

 

 

 

태령자동차.

자세히 보시면..

뭔가 차이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태령자동차.

머플러 코팅은 중통이하 엔드부분까지만 부식방제(은색..)도포하였습니다.

이부분은 어차피 고열로인하여..

별로 중요하지않으니까요..

머플러는 소모품이니 몇년운행후 교환하는 경우 많습니다.

 

 

 

 

 

 

 

태령자동차.

언더카바 조립하느는 모습이네요/...

 

 

 

 

 

 

 

태령자동차.

작업끝나고 휀다 부착하였습니다.

용제가 속건형이라서 용제도포작업후 곧바로 조립가능합니다. .

 

 

 

 

 

 

 

 

 

 

 

 

 

 

태령자동차.

머플러상단에 방열판도 조립하구요..

작업은 거의 마무리단계로 깔끔하고 세심한 작업이었으며 근래 보기드문 하이퀄리티작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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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언더코팅 전문점에서는

일반 타르찌꺼기로 만들어진 무뉘만 "언더코팅"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프레이 캔'타입의 1/3의 가스가 주입된 용제를 취급하거나 적용하지도 않습니다.

색깔만 검정,혹은 회색의 원유 정제후 하위레벨의 타르계열의 값싼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흔히 몇통뿌려주나요?.

아무 의미없는 질문이며 오히려 바보취급당하기 쉽죠.

용량이 중요한게 아니죠..

철판에 고착력과 흡착성,내구력 인증된 제품들을 추천받는게 중요합니다. 

한번시공으로 폐차할때까지 완전한 녹방지기능을 수행하고

주행중 미세떨림음을 차내유입을 방어,차단하는 기능성언더코팅용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이들 용제들의 원가는 허접한 용제들 구입가의 6~12배이상 차이가 있습니다.

인증된 자재(방진패드,불연성차음재,방음지)를 시용하여  안전과 기능,효과에 포인트를 두고 작업합니다. 

 

세월이 지나면

혹은 기타 이유로 센터등에 입고되어 차량을 업(up)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손톱이나 드라이버끝부분등으로 언더코팅작업부위를 눌러보거나 긁어보세요..

 좋은 약제는 촉촉한 느낌으로 어쩌면 말랑말랑(?)한 쿠션있는 느낌으로

차체(철판)부에 완전고착된 상태를 수년동안 상태를 유지하여 그 기능을 수행할것입니다. 

차체의 미세한 진동을 잡아주는 역할과 부식방지(방청)역할을 묵묵히 수행할것입니다.

 

 

작업문의 042-252-8648          011-9800-8811

주소검색 대전 중구 대사동 84-23   태령자동차

자동차특화거리 보문산5가에서 한밭운동장(인동,옥천방향으로)120m

 

 

시중에..

많은 언더코팅제가 있지만

각 업소에서는 자기만의 노하우와 스킬로써 작업합니다.

용제의 선택과 적용이나 차음재,흡음재등 사용하는 자재또한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무엇이 정석이냐는 없습니다.

작업자의 경험과 프라이드,스킬에 의해서 작업후 퀄리티는 높아집니다